타이어 휠 너트 조임시 규정 토크값으로 체결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휠너트의 볼트와 너트는 규정 토크값으로 체결 했을때 가장 단단하게 체결 되도록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규정토크 미달시엔 타이어 이탈 사고가 발생하며, 규정토크 이상 강한 압력으로 체결될땐, 볼트 파손으로 타이어 이탈 사고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노면과 차체의 충격을 항시 받는 타이어 휠의 볼트는 인강 강도 와 압축 강도를 동시에 받기에 규정 토크 체결이 매우 중요한 부품입니다. 간혹 , 타이어 전문점에서 타이어 교체시 강한 임펙트 공구로 체결한후, 토크렌치로 조이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러한 작업 방법은 잘못된 작업 방법 입니다. 올바른 작업 방법은, 너트를 끼운후, 토크값 보다 약한 공구로 조인후, 규정 토크값으로 마루리 해야만 합니다. 타이어 휠 볼트가 일반적으로 5개 임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교차 체결하는게 정상입니다. 규정 작업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타이어 전문점에서 조차도 올바른 작업을 하지 않는게 사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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